주식을 하신다면 DART(전자공시시스템)를 알아야합니다.

DART(전자공시시스템)를 아시나요? 본인이 사고자 하는 기업의 주식을 사기 위해 기업의 매출액, 이익률, 부채 등 다양한 정보를 알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. 그뿐만 아니라 해당 기업의 정보와 기업은 금융 감독 위원회 등의 관계 기관에 제출하는 신고서나 보고서 등을 인터넷을 이용해 전자 문서로 제출하면 이용자들이 정보를 볼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.

DART(전자공시시스템)이란?

상장법인 등이 공시서류를 인터넷으로 제출하고, 투자자 등 이용자는 제출 즉시 인터넷을 통해 조회할 수 있도록 하는 종합적 기업공시 시스템입니다.

기업 조회하기(feat. 삼성전자)

  1. 검색조건 : 전체로 검색하셔도 무방하고 회사명으로 하셔도 됩니다.
  2. 회사명/종목코드 입력 : 검색창에 원하시는 기업을 입력하세요.
  3. 검색을 누릅니다.

예를들어 삼성전자를 검색했을 때, 원하는 기간을 선택 후 원하시는 공시유형을 선택 후에 검검색을 누르시면 됩니다.

기업정보

기업의 분기, 반기 정기 보고서를 보시고 싶으시다면 정기 공시를 선택 후 검색하시면 됩니다.

예시로 분기 보고서를 본다는 가정 하에 말씀드리겠습니다.

여기서는 기업에 대한 개요, 사업에 대한 내용과 재무에 관한 사항 등 다양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. 주식을 하고 계신다면 재무제표에 대한 정보는 필수일텐데 기업에 대한 모든 정보가 이곳에 있다고 봐도 무방합니다.

기업의 재무제표보기

기업의 재무제표를 통해 분기나 반기, 정기 매출이 얼마이며, 부채와 기타 자산 등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.

DART를 통해 기업을 조회하고, 재무제표를 통해 더 좋은 투자가 되시길 바라겠습니다.

답글 남기기

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. 필수 필드는 *로 표시됩니다